↓↓↓구 게시물↓↓↓/백과

디지털영상편집 수업내용

피크[peak] 2012. 6. 3. 16:03

2011년 9월 27일(화) 디지털영상편집

스피드 이펙트 주는 법

1. 소스영상을 불러온 뒤 인, 타임라인으로 옮겨준다.
2. 타임라인에서 1초에 갔다 놓은 뒤 Mark In
3. fast Menu를 드래그 한뒤 타임라인에 올려 놓고, Match frame 을 클릭
4. 소스창에서 이펙트를 주고 싶은 시작 부분에서 Mark In
5. Tool Palette 에서 Add Locator 클릭을 하면 창이 뜨는데 임의의 이름을 지정해하면, 빨간색 점이 생긴다.
6. 소스창에서 이펙트를 주고싶은 끝 부분에서 Mark out
7. Tool Palette 에서 Motion Effect 클릭 (새로운 창이 뜸)
8. % Speed 박스에 자신이 원하는 속도 수치를 입력을 높이면 빨라짐
9. Srobe Motion 에서 Update every 수치 입력 해준다
10. Interpolated Field 선택 (화질의 손상이 거의 없는 랜더링 방식)
11. Create and Render 클릭 (랜더링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클립이 생성이 됨)
12. 생성이 된 클립을 소스창에 불러온 뒤 타임라인으로 넣고자 하는 곳에 넣어줌.

 


Motion Effect 창 설명.
다양한 속도를 제어할 수 있는 창
% Speed 창에서 속도를 제어할 수 있다. %Speed를 높게 입력해줄 경우 재생속도가 빨라지고, 낮게입력해줄 경우 재생속도가 느려진다.
Fit To Fill : 집어 넣고자 하는 영상이 예를 들어 1초안에 넣고 싶다면 5초짜리를 빠르게 해서 1초로 만들거나,
              0.5초의 소스라면 1초로 늘려서 넣도록 자동설정해주는 것
Strobe Motion : 끊어지는 느낌을 주고자 할 때
Render 2-Field Motion Effect Usin : 랜더링 주사선을 조절해서 화질을 결정하게 해주는 옵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Effect 창에서 Timewarp 에서 다양한 재생속도와 거꾸로 재생등 여러 효과 가능

 

선택한 클립을 자신이 원하는 길이의 영상으로 만들고자 할 때

1. 타임라인에서 In, Out 점을 잡는다.
2. Fast Menu 에서 Macth Frame클립을 클릭한다. (소스모니터와 타임라인 모니터가 동일해짐)
3. 소스창에서 In, Out 점을 찍는다.
4. 위 상태로 Clip 메뉴에서 Freeze Frame 에서 자신이 넣고 싶은 시간(초)를 선택해준다.
5. SuperBin에서 새로운 클립이 생성이 되는데 이 클립의 확장자 뒤에 FF라고 붙으니 참고.
- 이 클립을 자신이 원하는 곳에 가져다 놓으면 완성.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11년 9월 28일(수) 디지털영상편집

사운드 편집
- 사운드 파일을 Import 한다.
- 스피커 볼륨을 올렸는지 확인한다.
- Fast Menu 에서 Sampe Plot, Clip Gain, Auto Gain 반드시 세 개 모두 체크한다. (그래야 활성화가 돼서 게인 값을 조정할 수 있따.)
- Tool 메뉴에서 Audio Mixer 클릭
- 타임라인에 사운드 소스를 불러온다
- 사운드 트랙에서 Add key Frame 단축키를 누른다. (단축키: ')
- 사운드 트랙에서 Add key Frame 버튼이 선택이 안될 경우, Setting 에서 Keyboard에서 Add key frame이 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사운드 트랙에서 Add key Frame을 지우는 방법은 선택이 된 상태에서 Delete를 누른다. (재 빠르게 지워야 트랙이 지워지지 않음.)
- 사운드 트랙을 비활성 시켜놓을 경우 안 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 비디오 트랙을 잠궈놓은 채로 오디오 트랙만 활성화 시켜놓는다.
- 사운드 트랙에서 In, Out 지점을 설정해준다.
- Audio Mixer에서 Audio Loop Play를 눌러주면 반복으로 들을 수 있다.
- 사운드 트랙에서 Add Key Frame을 이용해서 소리가 점점 커지는 것과 작아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만약 각가의 키프레임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In, Out 점이 잡혀있지 않은 지 확인한다.

음성변조시
- Tool 에서 Audio Suite Window를 누르고 None으로 선택된 곳에서 Pitch Shift(음성변조)로 바꿔준다.
- Activate Current Plug In에서  RATIO의 값을 수정해준다.

욕설차단시
- None으로 선택된 곳에서 Signal Generator로 바꿔준다.
- Activate Current Plug In를 누른 후
- Sine파로 바꿔준다. (다양한 잡음을 포함하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파로 설정해주면 된다.)

Caps Look
사운드가 들어가있는지 알 수 있게 도와줌.

더빙
- Tool 에서 Audio Punch-In 클릭
- Audio Punch-In 에서 Host-1394 선택이 돼 있으면 CD 볼륨으로 바꿔준다. (마이크가 연결돼 있으면 마이크 드라이버를 따로 선택할 수 있음.)
- 녹화 버튼을 누른 후 더빙을 하면 A3, A4로 녹음한 내용이 들어가게 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월 4일(화) 디지털영상편집

1.타이틀 제작
학번 이름
지시하는 타이틀을 몇 초동안 타이틀이 있다가 사라지는 형식

2. 비디오 이펙트
여러가지 이펙트 가운데 컬러 컬랙션 사용하는 것, 픽처엔 픽쳐 사용(키 프레임), 블루스크린
줌인 줌아웃 효과, 모션 이펙트, 더빙(?)

해당 소스로 원하는 형식의 영상을 편집하도록.


거꾸로 재생시키는 것  Timewarp -> Reverse Motion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0월 19일(수) 디지털영상편집

배경음악
1. 모델 없이 제품이미지나 영상자료
- Fly again/별
- 슈퍼스타/불독맨션

2. 가족 분위기
- 사랑을 위해/쿨
- 님아/김범수

3. 고급스러운 분위기(모델)
- Love, trust, believe/dashi dance
- Sunshine/ freetempo

4. 고급스러운 분위기(정지)
- 3bikinis/vegomatic

5. 섹시한 분위기 음악
- 캐논 변주곡, stop, xex bomb, careless whisper, naughty girl, supermassive
  black hole, maria maria, sexy

6. 여성적 화려
- Silence music be heard/engma
- Aria/ave maria


음악의 기능

1.순수 배경음악으로의 기능
- 헐리우드 영화의 원칙 : 음악은 있돼, 관객이 인식하지 못하게(빈속을 채우는 역할),
                         관객을 실재로부터 환상의 세계로 이끄는 역할
 
2. 연속성을 부여
- 불연속적인 시각 매체를 연속적으로
- 어떤 통일된 음악적 착상으로 몽타주 화면을 연결시켜서 영상의 기/공간적 연속성을 부여

3. 감성적 토대를 구축
- 음악은 인간의 감성과 정서에 직접 호소하는 능력이 매우 높은 예술
- '음악은 영화와 관객을 연결하는 의사소통의 고리이며, 그것을 통해
  모든 동일한 경험을 하도록 만드는 것" - 작곡가 버나드 허먼
- 스토리 전개에 따른 음악의 동조화


영상과 음악의 상관관계

1. 음악적 요소의 추상적 이미지화
- '음악 그 자체만이 존재하는 음악'은 베토벤의 교향곡 5번 을 통해 영상화
- 캐릭터의 움직임이나 내러티브를 표현하는 거싱 아닌 음색, 다이내믹, 조성 등의 음악적 요소를 추상적인 이미지로 시각화 하는 것에 중점
- 즉, 음악적 소대를 영상 이미지화 되어 대립되는 영상의 소재를 그림

2. 음악적 요소의 동적 재현화
- 구체적 이야기 전개 보다 음악적 석재가 이미지의 색채나 움직임으로 영상화
- 생상의 '동물의 사육제' 연주기법과 음색과 색채로 홍학의 움직임을 표현, 스트라빈스키의 '불새'로 발레곡 특징을 살링 동적 이미지화
- 목관악기의 밝고 명랑한 주제로 아기고래의 장난스러운 움직임, 고래의 헤엄치는 모습을 금관악기로 표현
- 어떤 통일된 음악적 착상으로 몽타주 화면을 연결시켜서 영상의 기/공간적 연속성을 부여

3. 내러티브 동조화
- '이야기가 있는 음악'
- 음악이 영상을 위해 작곡된 인상
- 특정 장면마다 연주되는 선율은 기억에 남는 멜로디가 되어 음악과 영상을 연결시켜서 기억할 수 있게 하는 역할.
- 타악기와 장면 전환으로 원근감 표현


다음주부터는 제작 기획안 작성 Start
- 다음주 까지 기획안 작성해오기.
- 영상길이는 10분
- 다큐멘터리, 자기소개영상(스틸이미지, 친구들의 인터뷰, 다큐 등)
- 포트폴리오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 선배들이 자기 소개하는 영상 보여주기로 함.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