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마이피플 PC버전, 편리하고 좋네요.

피크[peak] 2011. 11. 30. 01:30


마이피플

오랜만에 컴퓨터 관련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그동안 레포트 관련한 글만 올려서 여러분께 도움이 될 게 별로 없었을 겁니다. 이제 다음주면 시험이니까, 이번주 까지만 컴퓨터 관련한 포스팅을 진행하고 다음주는 시험에만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피플 PC버전이라고 광고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분은 그리 많지 않아보여서 포스팅해봅니다. 마이피플 PC버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존에 사용하던 메신저와 비슷한 개념입니다.

네이트온은 누구나 아는 메신저 입니다. 마이피플 역시 메신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스마트폰과 마이피플 PC버전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메시지가 오면 터치로 일일이 대답하기 귀찮으니까, 컴퓨터 하는 중간에 메시지 답하는 형식으로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마이피플 PC버전부터 다운받자!

마이피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단 다운을 받아야겠죠? 네이버에서 마이피플이라고 검색하시거나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시면 마이피플 PC버전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링크]

마이피플 PC버전은 맥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윈도우 버전이라면 모두 가능합니다. 설치하는 법은 생략하고 곧바로 인터페이스를 봅시다.


마이피플 사용법은 간단해요.


마이피플 PC버전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마이피플 어플처럼 똑같이 생겨서 어려운 거 하나도 없습니다. 마이피플이 다음에서 나온 거라 메일 오는 것도 알려주고 메시지 오는 것도 알려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친구 탭에서 원하는 대화상대를 더블 클릭하면 곧바로 대화를 할 수 있는 대화창이 뜨게 됩니다. 그리고 대화내용은 자신이 직접 지우지 않는 한 그대로 저장돼 있기 때문에 나중에 확인하기 쉽습니다. 또한 읽지 않은 메시지의 경우에도 어플에서 몇 개의 알림이 있다고 알려주는 것처럼 PC버전에서도 똑같이 뜨게 됩니다.


대화창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역시 어플에서 사용하고 있는 화면이랑 매우 비슷하며, 키보드를 이용해서 빠르게 입력시킬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 또는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도 마이피플에 일반 핸드폰을 등록해서 스마트폰 사용자와 마이피플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피플 상단의 Daum 마이피플을 누르면 환경설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 다양한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컴퓨터로 마이피을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가정했을 때 친구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경우 PC에 알림이 오고, 스마트폰에도 알림이 오고 시끄러울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PC버전 접속 시 스마트폰에서 알림 받지 않기에 체크를 하게 되면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굳이 알림이 안 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폰트 설정도 가능하며 알림 소리, 볼륨조절 등 다양한 세팅이 가능하니 이용해 보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궁금한 부분이나 틀린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