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윈도우7 XP Mode를 이용한 가상피시 활용하기

피크[peak] 2011. 7. 29. 01:30


윈도우7의 XP Mode 추천해드립니다.


어제 VMware와 XP Mode를 제 컴퓨터에 설치를 해서 아주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 제가 설치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분들께 XP Mode를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VMware 설치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에 설치가 가능한 XP Mode는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사용법 또한 간단하기 때문에 추천해드립니다.

2011/07/28 - [정보] - VMware, xp virtual pc 설치해봤습니다. 



XP Mode는 어떤 유저에게 유용할까?


한 대의 PC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을 수 있을 텐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윈도우 Vista를 사용해 보시거나 윈도우7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불편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였을 거라고 알고 있습니다. 왜냐면 윈도우7 과 Vista의 경우 윈도우XP와 달리 호환성 문제에 많이 부딪히게 됩니다. 특히 윈도우 Vista에서 호환성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호환성 문제가 많이 개선된 윈도우7이 출시 되어 호환성 문제가 많이 개선됐습니다.


호환성 때문에 옛날에 즐겨했던 게임을 즐기지 못했거나, 윈도우 XP에서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을 열지 못하거나 이런이유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XP로 재설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XP Mode를 이용하면 굳이 윈도우 XP로 재설치 할 필요없이 기존에 깔려있던 운영체제에 바로 설치가 가능해서 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환성 뿐만이 아닙니다. 게임을 할 때에도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제가 크레이지아케이드를 하는데 본케릭과 부케릭이 있습니다. 이 때 본케릭에 있는 아이템을 부케릭에게 넘겨줘야 하는 상황이 생겼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그럴 경우 한 대의 PC로는 아이템을 보내줄 수가 없습니다. 두 대의 컴퓨터로 동시에 접속해서 거래를 해야 아이템을 제대로 넘겨줄 수 있습니다. 바로 이 경우에 XP Mode를 이용해서 두 대의 컴퓨터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P Mode 설치하는 법


설치하는 법은 매우 간단하고 무료로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XP Mode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쉽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virtual-pc/download.aspx


링크로 이동을 하셨다면 위 캡처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용 중인 윈도우 7의 버전과 국가를 선택합니다. 자신의 윈도우가 어떤 버전인지 모를 경우 시스템 선택 바로 옆에 있는 물음표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면 알 수 있는 방법이 상세히 기술돼 있습니다.


저는 Professional 64비트를 사용중이며 한국어K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세 개가 생깁니다. 순서대로 설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XP Mode의 용량은 약500MB 정도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운을 받은 후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만 눌러주면 되기 때문에 캡처 화면만 올려놓겠습니다.



설치가 완료 된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전체화면으로 뜨질 않고, 창형태로 뜨게 되어 XP Mode를 끄고 싶으면 간단하게 X버튼을 눌러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완전히 종료된 것이 아니며 대기 상태로 전환 되는 것을 위 캡처와 같이 보실 수 있수 있습니다.



종료시키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메뉴바에 Ctrl+Alt+Del을 클릭해주시면 Windows 보안 창이 뜨게 되며 시스템 종료 버튼을 누르시면 종료가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설치를 정상적으로 다 하고도 나중에 어디에 설치가 되었는지 모르시는 분이 간혹 계십니다. 그 때 시작에서 모든프로그램에 가 보시면 Windows Virtual PC폴더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Windows XP Mode를 실행시키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더 추가적인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