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클릭투트윅'

피크[peak] 2011. 8. 3. 01:30



저사양 컴퓨터에서 효과 만점인 '클릭투트윅'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클릭투트윅'입니다. 요즘은 컴퓨터가 워낙에 빨라져서, 최적화 프로그램이 필요없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고성능이라도 컴퓨터는 관리를 해줘야합니다. 불필요한 찌꺼기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를 남겨두는 경우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돌린다고 해서 고성능의 컴퓨터가 더 빨리지거나, 실행속도 빨라지는 게 아닙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가 있긴 하겠지만 그 차이는 미미합니다. 하지만 저사양의 컴퓨터에서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얘기는 달라집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KCleaner를 이용한 프로세서 정리하기를 소개해드렸습니다.
2011/07/06 - [정보] - 초간단 프로세스 정리 무설치 유틸리티 'KCleaner'
 오늘은 좀 더 세부적인 기능과 각종 최적화 기능이 곁들어진 '클릭투트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클릭투트윅을 이전부터 알고 계셨던 분이나, 급하게 다운받고 싶다 하시는 분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setup.exe


심플하고 사용법이 간단한 '클릭투트윅'


클릭투트윅은 http://www.rodream.net/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홈페이지에서 클릭투트윅 뿐만아니라 기타 치적화 프로그램과 악성코드제거 프로그램도 함께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http://www.rodream.net/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클릭투트윅이 기존에는 32비트 운영체제어서만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 캡처사진은 클릭투트윅을 실행한 초기화면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로,
레지스트리 최적화, 윈도우 파일 최적화, 인터넷 속도 최적화, 시스템설정 최적화, 윈도우 내부 설정, 파일 보호, 시스템 감지, 시스템 도구 순입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탭은 레지스트리 최적화와 윈도우 파일 최적화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일찌꺼기가 많아지게 되면 하드디스크의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수시로 정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레지스트리 최적화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불 필요한 레지스트리를 검색하는 모습입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선택한 항목 삭제를 통해 간단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항목 삭제를 누르셨을 때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백업을 하시겠냐고 묻는 안내창이 뜨게 되는데 컴퓨터를 잘 하시는 분이면 따로 설명이 필요없는 부분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백업을 해주지 않으셔도 딱히 상관없습니다.


다음은 인터넷 속도 최적화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사용용도에 따라서 최적화를 시켜주시면 됩니다. 인터넷이 느린 곳이라면 어느정도 체감할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시스템 설정 최적화 부분입니다. 이 부분에서는 설명드릴 게 많지만 각 항목별로 설명이 매우 잘 돼 있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윈도우 시작시 최적화와, 시작 전 최적화를 통해서 체감할 만한 속도를 만끽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역시 용도에 따라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