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라이브리 플러그인 사용후기 및 사용방법

피크[peak] 2012. 1. 11. 01:30


티스토리, 라이브리와 만나다.



라이브리가 티스토리와 드디어 만나게 됐습니다.
트위터, 미투데이 커넥트, 요즘, 트위터, 페이스북 
모든 SNS를 한 번에 묶은 소셜 라이브리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트위터를 시작으로 이 외에도 많은 SNS가 등장했는데 워낙에 종류가 많다 보니 무엇을 사용해야할지 감조차 잡히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초기에 SNS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트위터를 시작했는데 그 이후로 페이스북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소셜시장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굉장히 다양한 SNS가 존재하고 있는데 이 많은 SNS를 통해서 사람들이 많이 분산되었습니다.

각자 자신들이 원하는 SNS에 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 지인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사용하고 있는 SNS가 다르면 조금 난감할 것입니다. 따로 가입을 해서 운영해도 되겠지만,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에 쉽게 옮길 수도 없는 처지입니다. 이렇게 SNS를 묶어준다면 가입만 해놓고 연동을 한다면 굳이 다른 서비스로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티스토리 사용자나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소셜으로 부터 댓글을 알림 받을 수 있고, 쉽게 답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라이브리가 티스토리와도 연동이 되면서 이번에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하단에 있는 라이브리에 댓글을 남기면 위 캡처화면과 같은 상품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하실 분은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좋은 댓글을 남겨주시면 당첨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고, 블로그에 올라와 있는 좋은글이 있다면 지인들에게 공유를 통해서 널리 알릴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댓글이 제 블로그에 큰 힘이 됩니다.


라이브리 살펴보기

제 블로그 하단에 보면 소셜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제 설명이 부족하면 하단에 있는 소셜댓글 LiveRe 란? 을 클릭하면 구체적인 설명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나와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이면 라이브리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플러그인에 들어가면 상단에 소셜댓글 LiveRe가 있습니다. 여기서 LiveRe 발급키에 클릭을 하면 외부와 연동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연결됩니다.


위 캡쳐화면과 같이 저처럼 여러 계정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대표계정을 씀으로써 대표적으로 글쓸 수 있습니다. 또한 답글을 달 때 연동해놓은 계정으로 글이 전송됩니다. 하지만 글을 전송하고 싶지 않다면 전송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빨간색 아이콘으로 바뀌면서 차단한 SNS로 글이 전송되지 않게 됩니다.


티스토리와 연동된 라이브리, 아쉬운 점은?

라이브리 플러그인을 설정해놓으면 위와 같이 본문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란이 나타나게 됩니다. 제 블로그의 예로 본문에 댓글창이 올라가는 게 아쉽습니다.

티스토리와도 댓글이 연동이 됐는데 기존에 있던 티스토리 댓글창도 플러그인으로 들어가서 나타나게 할수도 없게 할 수도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회사가 다르기 때문에 이것 이상으로 연동을 하는 것은 힘들겠지만, 플러그인 위치를 본문에 삽입되는 점이 아쉽습니다. 따라서 개인이 HTML 수정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떄문에 태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분들은 위치 수정하는데 고생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블로그 노출과 댓글을 좀 더 쉽게 받아 볼 수 있는 편리함만큼은 최고인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