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기타 교육정보

6월 모의 평가 과목별 대비법

세일즈사이언스 2014. 5. 28. 02:48

대수능 전초전, 6월 모평 과목별 대비법수능 경향 반영한 단기특강 실전서가 도움

[에듀뉴스] 오는 6월 12일, 2015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6월 모의평가(모평)가 시행될 예정이다. 6월 모의평가는 수능 점수를 예측해 정시, 수시 중 유리한 전형을 판단하고 전략을 세우는 토대가 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한 시험이다. 따라서 수능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6월 모평 결과를 철저히 분석해 자신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는 것이 우선이다.

   

국어:EBS 교재 연계 학습으로 작품 주제, 줄거리, 인물관계 이해
문학은 작품의 양이 방대해 학생들이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과목 중 하나이다. 문학 과목에서 자신감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교과서와 EBS 교재에 실린 작품의 주제, 줄거리, 인물관계 등을 정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문학의 경우에는 EBS 교재의 제시문이 그대로 출제되기 보다는 제재를 바탕으로 다른 방향으로 풀어쓰기 때문에 제재에 대해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 화법과 작문, 문법은 기출문제를 익히고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하게 연습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

수학:난이도 있는 문제나 전년도 기출문제 분석이 고득점 획득의 지름길
수학 과목에서 보다 높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쉬운 문제보다 약간의 난이도가 있는 문제나 전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봐야 한다. 이 때, 문항별 시간 안배를 해보고 바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는 넘어간 후 다시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 9월 모의평가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영어:가장 변화의 폭이 큰 과목, 실전 감각 미리 익히는 것이 중요
영어 과목은 수준별 A, B형이 폐지되고 듣기 5문항 축소, 읽기 5문항이 확대되면서 2015 수능에서 가장 변화가 큰 과목이다. 따라서 실제와 동일하게 구성된 모의평가를 풀면서 실전 감각을 익히고, 나에게 맞는 풀이 순서와 시간 안배 전략을 짜야 한다.

고난도인 '빈칸 추론' 유형이 4문항으로 줄었지만 여전히 고득점의 변수가 될 수 있고, 까다로운 유형 중 하나인 '간접 쓰기' 유형이 늘었으므로, 지문을 요약하고 주제문을 찾는 연습을 통해 글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국사:주요 사건 중심으로 전체 흐름 파악이 급선무
한국사는 과목의 특성상 전체의 흐름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개념 학습 시 전체 흐름을 잡고 세부 사항을 덧붙이는 방법으로 공부해야 하며, 주요 사건을 중심으로 사건의 인과관계를 파악하고, 시대별 각 제도를 비교, 정리하며 학습하면 수능에서 높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출 문제를 통해 수능 문제 유형에 적응하는 것도 중요하다.

과학:선택 과목의 개념과 원리 이해한 후 공식 반복 암기하는 것이 도움
과학을 공부할 때에는 먼저 선택과목의 개념과 원리를 정확히 이해한 후, 문제 해결에 필수적인 공식 등을 반복적으로 암기하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또한 단원별 문제 풀이 과정을 거쳐 학습한 내용을 실전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이 때, 다양한 예상문제 및 수능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보는 것이 좋으며, 틀린 문제의 경우 반드시 오답노트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미래엔 ‘파사쥬 붐’ 개발팀 황은주 팀장은 “6월 모평을 치른 후에는 출제 유형과 난이도를 분석하고 3월 모평 이후 발견된 본인의 취약점이 제대로 보완됐는지 파악해야 하며, 이를 토대로 개념 정리와 반복 학습이 필요하다”면서 “빠르고 정확하게 수능 감각을 익히려는 학생들에게 다종의 교과서를 관통하는 핵심 개념을 총정리하고, 수능 경향을 분석해 실전 문제를 수록한 단기특강 실전서 ‘파사쥬 붐’시리즈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본문 스크랩 : http://www.edu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396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