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출시

피크[peak] 2013. 9. 3. 13:51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출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출시된 됐습니다. 어도브 크리에이티브 툴 패키지에는 포토샵, 에펙, 프리미어 등 디자인 부터 시작해서 웹페이지 수정할 수 있는 툴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기존에 존재하던 CS6 버전, 6.5 버전을 넘어서 CC 버전으로 탈바꿈 함으로써 마이크로소프트 다음으로 불법 복제율이 높은 어도비사가 큰 대책을 내 놓았습니다.

 

한 달마다 재인증을 통해서 월정액제 방식으로 불법복제를 근절시키려고 합니다. 하지만 어도비사의 정책과는 달리 출시된 지 하루만에 불법 복제 툴이 개발되었으며 불법복제를 막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날이 갈수록 불법 복제를 막는 기술도 점차 발전을 거듭하고 있기 떄문에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큰 폭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Open GL / Open CL 완벽 업데이트

 

 

이번에 굉장히 획기적인 일을 한 것은 무겁고 비싼 프로그램들을 월정액으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일시불을 주고 구매를 하게 되면 굉장히 부담을 줄 정도로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월정액제로 하게 되면 통신비를 지불하는 것처럼 또는 카드 할부를 내는 듯한 즐거움을 줍니다. 12개월(1년) 약정을 하개되면 59,400원에 어도비에서 지원하는 모든 소프트웨어를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CC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굉장히 많은 플러그인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다리고 기다렸던 부분이 업데이 됐습니다. 그건 바로, GPU 가속화 기능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기존에는 엔비디아의 기종에만 지원이 됐고, 라데온 및 기타 그래픽 카드는 GPU가속화 기능(쿠다)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Open GL 버전과 Open CL 버전이 업데이트 됨으로써 일반 그래픽카드뿐만 아니라 린필드 계열의 CPU 내장 그래픽 카드까지 지원을 하게 됐습니다.

 

저 역시도 라데온 계열의 그래픽카드를 쓰고 있었기에 환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안 그래도 Open GL만 지원되는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가 부러워서 구입을 망설이고 있던 찰나였습니다.

 

 

못보던 소프트웨어들의 등장!

 

 

결제를 망설인다면? 프로그램의 성능이 궁금하다면? 일단 써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전부터 어도비는 쉐어웨어 방식을 택하고 있었기 때문에 30일 동안은 정품버전처럼 기능을 모두 활용해 보실 수 있고, 그 이후 부터는 결제를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30일이라는 충분한 시간이 있기 때문에 그 정도 사용하시면 어느정도 감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Creative Cloud 메신저가 나타났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쉽게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메신저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됐습니다. 어도비 회원가입만 하면 클릭 한 번으로 쉽고 빠른 설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과 동시에 20GB의 무료 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작업 내용을 자동동기화 시켜서 웹에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PC, 타블렛 등 다양한 기기에서 작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획기적인 업데이트가 있습니다.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메신저를 통해서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이 작업한 디자인을 다른 사람과 공유 하면서 즉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이루어졌습니다. 더 이상 폐쇠적인 공간에서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개방적이고, 공유함으로서 창조적인 활동을 활성화 시킨다는 점을 굉장히 높게 사고 싶습니다.

 

 

창조적인 일에는 역시...

이 외에도 프로그램이 CS6와 매우 흡사하지만, 조금 더 집중을 잘 할 수 있도록 폰트와 색상이 절묘하게 이루어진 점. 플러그인 클라우드 시스템이 앞으로의 작업환경을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 것 같습니다. 불법프로그램 설치하느라 고생한 사용자 분들, 이젠 정식 버전으로 당당하게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건 어떤가요?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