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마땅한 알바가 없다면, 재택근무가 가능한 '지식맨'

피크[peak] 2012. 1. 3. 01:30


제가 고등학교 때 알게 되었던 지식맨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다니던 고등학교가 시골에 있어서 마땅히 알바할 곳은 없고, 돈은 궁하던 시절 했던 겁니다. 보통 재택근무라고 하면, 퍼스트 드림이 제일 유명해서 재택근무라고 검색을 할 경우 온통 퍼스트 드림이 도배를 하고 있습니다. 거기서도 수익이 꽤 나온다고 들었는데, 제가 직접 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고, 그 시절에 가장 믿을만 했던 게 지식맨이었습니다.

지식맨이란?
지식맨은 문자로 오는 질문을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답변을 하는 서비스 입니다. 질문 한 건당 200원, 영어 전문/전문가 지식맨에게 질문할 경우 400원, 자동검색 서비스는 100원 입니다. 지식맨으로 보내는 모든 문자는 질문으로 인식되며, 답변을 받지 못할 경우도 있는데 이 때는 무료로 처리되게 됩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궁금한 게 있거나 인터넷 검색이 필요한 경우 문자를 보내서 답변을 받는 형태의 서비스 인데 이용자도 저렴한 가격에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답변을 해주는 사람도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답변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입니다.

서비스 번호
SKT:*9999, LGT,KTF: 01-333-666-999
이 번호를 이용해서 질문을 하면 지식맨이 질문을 받고 답변을 하게 돼 있습니다.


지식맨 시작하기

http://cs.jisikman.com/

지식맨으로 알바를 하려면 이력서를 따로 넣거나 할 필요 없이 위 사이트에 방문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간단한 지식맨이 되는 시험을 통과하셔야 지식맨으로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마치고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윈도우7의 경우 호환성의 문제 때문에 실행이 되지 않을 수가 있는데 이때 프로그램 속성에 있는 호환성탭에 들어가서 윈도우 서비스팩3에서 사용하도록 설정을 하면 정상적으로 실행되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질문들이 뜨게 됩니다. 다양한 질문이 뜨게 되는데 돈 벌기는 참 쉽지 않은가 봅니다. 쉬운 질문도 있지만, 물어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200원의 정보이용료를 내고 충분한 답변을 받기 위해서 어려운 질문들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적응이돼서 바로바로 답변을 할 수 있지만, 질문의 채택의 기준과, 출처, 답변 내용 등 까다롭게 적용이 되므로 답변활동을 하면서 굉장히 주의를 해야합니다. 주의를 하지 않고 아무렇게 답변을 하게 되면, 이의제기가 들어오게 되고, 심하면 계정정지를 당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에 있는 창은 질문자로 부터 온 질문들이 있습니다. 위 아래 창 두 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위 창은 채택되기 전의 질문이고, 밑에 창은 검증되지 않은 질문입니다.

전문지식맨의 경우 검증되지 않은 질문을 검증해줌으로써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한 건당 20원이고 질문에 답변을 할 경우 60원 입니다. 따라서 전문지식맨은 자신이 쓴 답변에 검증까지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질문으로 80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식맨의 일간 수익은?


출처: http://cs.jisikman.com/cs/h_community/ranking.jsp

지식맨 홈페이지에 제공되고 있는 지식맨 랭킹입니다. 일간과 주간으로 랭킹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 캡처화면은 하루동안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사람 순으로 랭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위가 45,860원의 수익을 올렸는데 처음하시는 분이거나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으신 분은 이정도의 수익을 올리기 굉장히 힘듭니다.


 

지식맨으로 답변해보기!


질문을 클릭하면 위 캡처화면과 같이 답변할 수 있는 창으로 변경되게 됩니다. 공백제거 또는 줄바꿈제거를 통해서 150바이트에 맞출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상담답변과 출처를 쓰는 란이 있는데 왠만하면 출처를 써야 하고 되도록이면 상담답변을 최대한 쓰지 않아야 합니다.

지식맨을 하려고 마음 먹으신 분은 지식맨 홈페이지에 있는 규정을 정확하게 읽고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보다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들이 많이 서술돼 있기 때문에 제 블로그에서는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검증을 할 때의 창입니다. 이런식으로 창이 뜨게 되고, 답변 내용이 올바른지 출처가 잘못되지 않은 지 전문지식맨이 검증을 하게 되고, 정확한 답변이라면 채택을 통해서 20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지식맨 제도에서 지식맨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지식맨이 있고, 전문지식맨이 있는데 일반지식맨의 권한은 질문에 답변만 할 수 있는 권한이 있고, 전문지식맨은 답변과 검증을 할 수 있는 두 가지의 권한이 있습니다.

전문지식맨 역시 일반인이 할 수 있고, 여러분들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전문지식맨의 선정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문지식맨의 선정 조건
1. 채택율 90% 이상 (질문이 검증자로 부터 채택될 때)

2. 레벨 20 이상
3. 이의제기 0회
4. 지식맨으로 질문을 1회 이상 사용한 자

선정 기간
1. 활동: 매일 0시부터 24시
2. 발표: 매일 오전 8시 커뮤니티의 전문지식맨 게시판.

저는 간략한 지식맨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고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거나 활동을 하고 싶은 분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여 지식맨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본 뒤 활동을 할 지 고민해 보시길 바랍니다.
[지식맨]
http://cs.jisikman.com/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