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지하철 안에서 춥거나 더울 때, 쾌적한 지하철 서비스 이용하는 법!

세일즈사이언스 2013. 11. 3. 01:00




지하철을 타다 보면 가끔 사람도 없는데 에어컨 빵빵하게 틀 때도 있고,
사람은 많은데 에어컨을 약하게 트는 경우가 있습니다.
열차 내부에 CCTV가 없는 지라 승무원들은 열차 내부 사정을 모를 수 밖에 없겠죠.


저는 주로 1호선을 이용해서 출퇴근을 합니다.
아침에 출근하던 길이였는데 오늘 따라 열차 안이 정말 추웠습니다.
11시쯤이여서 사람도 별로 없는데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어놨던 거죠.


보통 저는 지하철 안에서 춥거나 더워도 그냥 참는 편이였는데
오늘 따라 열차안에 사람도 없고 덥지도 않은데 왜 굳이 에어컨을 세게 틀어야 하나 싶더라고요.

그래서 메트로 고객센터 번호로 문자를 보냈습니다.

 5분 후
열차 방송에서 에어컨 세기를 조절하겠다는
방송이 흘러나오고 에어컨이 약해져서 춥지 않은 적당한 온도로
도착지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캡처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신속하게 민원이 처리 되었습니다.
메트로 고객센터로 문자를 보냈는데도 친절히 코레일로 민원이 전달되었습니다.



민원을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재 본인이 지나고 있는 구간을 담당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더욱 더 신속히 처리가 됩니다.

1,2,3,4호선(서울 구간)
지하철 1,2,3,4호선의 서울 구간 운행은 서울메트로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1호선 : 서울역 ~ 청량리
- 2호선 : 전구간
- 3호선 : 지축 ~ 오금
- 4호선 : 당고개 ~ 남태령

- 고객센터 : 1577-1234(전화, 문자가능)
   (* 까치산역, 가락시장역은 서울도시철도공사로 문의)


1,3,4호선(서울시외 구간), 분당선, 중앙선, 경의선
지하철 1,3,4호선의 서울시외 구간 운행은 코레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1호선 : 남영~신창, 구로~인천, 회기~소요산, 영등포~광명, 1호선 급행
- 3호선 : 삼송~대화
- 4호선 : 선바위~오이도
- 분당선 : 선릉~보정
- 중앙선 : 용산~용문
- 경의선 : 서울역(경의선)~문산
- 경춘선 : 상봉~춘천


- 고객센터 : 1544-7788 (문자 : 1544-7769)



5,6,7,8호선(전 구간)
지하철 5,6,7,8호선의 전 구간 운행은 서울도시철도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객센터 : 1577-5678 
   (* 오금역, 연신내역은 서울메트로로 문의)



9호선
 지하철 9호선 전 구간은 서울시 메트로 9호선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 9호선 : 개화~신논현 

- 고객센터 : 02-2656-0009


출처 : 서울 메트로 고객의 소리



지하철 이용시 불편한 사항이 있으면

열차 내부 온도와 관련되지 않은 민원이나 잡상인 신고 등 기타 민원도 가능한 걸로 알고있습니다.
문자가 귀찮으시다면 전화로도 가능하니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지하철 타고 앉아서 갈 때는 제발 다리좀 오무리고 탔으면 하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마무리 하시길 바라면서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