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구글 애드센스 효과적인 광고 방법 - 테두리 이용하기

피크[peak] 2012. 1. 7. 01:30


구글 애드센스 효과적인 광고 방법 - 테두리 이용하기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광고 입니다. 대부분의 블로거 분들이나 많은 사이트에서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익도 많고, 깔끔하고 합당한 수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구글 애드센스구글 애드센스

효과적으로 광고를 알맞게 배치하고, 깔끔하게 달아 놓는다면 더 효과적인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좀 더 효과적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는 방법을 많이 연구했는데 이제는 제 블로그의 가장 효과적이면서 깔끔하게 배치할 수 있는 구도를 찾은 것 같습니다.


효과적인 광고는

기존의 제 블로그 상단에 배치돼 있는 광고는 300*250 크기의 텍스트 및 이미지 광고였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는 가로폭 크기가 800px 정도로 넓은 영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300*250 크기의 광고는 적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보통 블로거 분들은 저처럼 800px에 달하는 분은 그리 많지 않겠지만, 자신의 블로그 가로 폭에 따라서 적당한 광고 크기를 선정해서 달아 주는 게 좋습니다.


광고 크기의 종류


구글 애드센스 박스 크기

잠깐 335*280 크기와 300*250 크기의 감이 안 온다면 위 캡처화면을 참고!

그래서 수개월 후 336*280 크기의 광고를 달아 놓기 시작했는데 수익이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광고의 크기가 얼만큼 수익에 직결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미지 광고가 아니라 텍스트 광고일 경우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300*250 광고의 텍스트가 나올 경우 텍스트가 작게 표현돼서 방문자의 눈에 잘 안 들어오게 됩니다. 따라서 텍스트 광고를 겸용할 경우 되도록이면 336*280 크기로 노출하게 되면 텍스트 크기가 크게 노출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박스 크기

잠깐 200*200 크기와 250*250 크기의 감이 안 온다면 위 캡처화면을 참고!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다양한 광고 크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의로 광고 크기를 지정할 수 없는 게 약간의 흠이지만 최적화된 광고 크기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이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처럼 블로그 가로폭이 크지 않은 분들에게 어울리는 광고 입니다. 메인광고(블로그 상단)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상단에 광고를 두 개를 넣으려고 한다면 250*250 크기를 추천하고 광고를 하나만 넣고 글이 광고 옆을 지나가도록 배치하고 싶다면 200*200을 추천합니다.


효과적인 광고 방법


위에서 말했던 광고크기 이외에도 더 있지만 상단 광고로 사용할 경우 위에서 말했던 광고가 가장 최적화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가장 최적화된 방법은 여러가지 광고를 일정한 기간동안 걸어 놓아보고, 가장 수익이 큰 광고를 달아 놓는 게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최적화된 방법은 336*280 크기의 광고가 가장 최적화된 방법이었고, 더 많은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테두리를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너무 노골적인 광고라서 저는 아직 방법만 알고 있고 직접 달아놓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에 설명된 방법을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목 위에 테두리 광고를 삽입하고 싶다면

 

테두리 광고

캡처화면과 같이 이렇게 제목 위에 테두리 광고를 삽입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는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ML/CSS

블로그 관리에 있는 HTML/CSS에 들어가서 <!-- <h2><a href="/197">구글 애드센스 효과적인 광고 방법 - 테두리 이용하기</a></h2>-->를 검색합니다. 제 블로그는 복사방지기능이 있어서 복사가 안 될테니 아래의 텍스트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서 복사하시길 바랍니다.

 

Ctrl + F 를 누른 다음 아래의 태그를 복사한 다음 엔터

[제목 위 광고 삽입]
<!-- <h2><a href="/197">구글 애드센스 효과적인 광고 방법 - 테두리 이용하기</a></h2>-->

[테두리 태그]
<fieldset style="border:5px solid #000000;text-align:center;width:780px;height:280px;padding:0;margin:0 auto;position:relative;">
<!-- 구글 애드센스 -->
<center>
이곳에 광고를 삽입하세요
</center>
<!-- 구글 애드센스 -->
</fieldset>

제목 위 테두리 광고 삽입.txt


위에서 빨간색으로 써놓은 글씨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width:780px - 가로 크기
height:280px - 세로 크기
border:5px - 테두리 두께
solid #000000 - 테두리 색상

테두리 색상은 포토샵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제가 간단하게 몇가지 색상을 적어 놓을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초록색: 02953B
빨간색: FF0000
보라색: FC00FF

제 블로그에 맞춰 놓은 사이즈기 때문에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사이즈가 안 맞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블로그에 맞게 크기를 적절하게 조절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한 개의 광고를 좀 더 여백이 있고, 잘 보이도록 하고 싶다면 폭을 넓히고, <br>태그를 사용해서 위 아래 간격을 넓히면 답답해 보이지 않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fieldset style="border:5px solid #000000;text-align:center;width:780px;height:280px;padding:0;margin:0 auto;position:relative;">
<!-- 구글 애드센스 -->
<center>
<br>
이곳에 광고를 삽입하세요
<br>
</center>
<!-- 구글 애드센스 -->
</fieldset>

이런식으로 <br>태그를 사용하면 답답하지 않은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깔끔하고 딱맞는 사이즈를 선호하는 분이라면 <br>태그를 사용하지 않고 사이즈를 맞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목 아래(본문)에 테두리 광고를 삽입하고 싶다면

 

이렇게 제목 아래에 있는 본문에 테두리 광고를 삽입하려고 한다면 위와 비슷한 방법을 이용해서 할 수 있습니다. 위 방법을 쉽게 따라했던 분이거나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한 경험이 있다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위와 방법은 동일합니다. 블로그 관리에 있는 HTML/CSS에 들어가서 <div class="article">를 검색합니다. 제 블로그는 복사방지기능이 있어서 복사가 안 될테니 아래의 텍스트 첨부파일을 다운 받아서 복사하시길 바랍니다.


 


Ctrl + F 를 누른 다음 아래의 태그를 복사한 다음 엔터

[제목 위 광고 삽입]
<div class="article">

[테두리 태그]
<fieldset style="border:5px solid #000000;text-align:center;width:760px;height:280px;padding:0;margin:0 auto;position:relative;">
<!-- 구글 애드센스 -->
<center>
이곳에 광고를 삽입하세요
</center>
<!-- 구글 애드센스 -->
</fieldset>

제목 아래 테두리 광고 삽입.txt


색상에 관한 정보나 각 명령어 들이 해당하는 뜻은 위에서 설명했던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마무리


광고 크기와 테두리를 이용한 광고 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급적이면 테두리를 안 쓰고 자연스럽게 배치하서 광고를 하는 게 좋겠지만, 좀 더 많은 수익을 올리고 싶은 분들은 이 방법을 써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 방법을 쓰고 싶지만 너무도 노골적인 광고처럼 보이질 않을까 싶어서 아직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깔끔하고 방문자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을 정도의 광고 방법을 찾는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서 걸어 놓으려고 합니다.

광고를 걸어 놓을 땐 신중히 선택하되 최대한 방문자에 대한 예의와 매너를 지켜가면서 깔끔한 광고를 유지한 다면 방문자의 신뢰와 더해 높은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올바른 예가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구글 애드센스 외에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모델이 많기 떄문에 다양한 광고를 시도해 본다면 경험을 쌓기에도 좋고,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아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뿐만아니라 링크프라이스도 있는데 이곳에서도 적지 않은 수익을 가져다 주고 있어서 추천해드립니다. 이 회사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