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가격비교] 모니터 가격이 많이 싸졌네요.

피크[peak] 2011. 10. 3. 01:30


모니터 가격

오늘 모니터를 찾아보던 중 모니터 가격이 정말 많이 싸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올해 5월달에만 해도 23인치 HDTV 모니터 좋은 거 사려고 했을 때만 해도 가격이 많이 비쌌습니다. 하지만 5개월이 지난 지금 가격이 정말 많이 싸졌더라구요. 3D 모니터의 발전이 더 가속도가 붙어서 가격경쟁화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3D모니터와 일반 모니터를 간단하게 비교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주로 다나와에서 전자제품 가격비교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곳도 괜찮지만 가장 심플하고 자세한 정보까지 한눈에 잘 들어오는 다나와가 가장 마음에 들더라고요.


전자제품을 고를 때 옥션은 좀...


[관련링크] 옥션

지금 캡처해 놓은 모습은 인터넷 쇼핑몰의 원조 기업인 옥션입니다. 옥션에서는 너무 과장된 광고와 다양한 제품들을 올려 놓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보다는 과도한 광고 때문에 눈이 아파서 제가 별로 찾지 않는 쇼핑몰 중 하나입니다.
 

위 캡처 화면은 다나와에서 캡처한 모습입니다. 전자제품을 주로 파는 쇼핑몰인 다나와는 상품 목록에서도 상세한 제품 설명으로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놓아서 좋습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전자제품의 대표적인 쇼핑몰은 다나와라고 생각합니다.

옥션을 처음에 언급했는데 옥션에 나와 있는 23인치 모니터 가격대와 다나와에 가격대도 그렇듯이 대게 20~30만원 사이면 좋은 사양의 모니터를 값싸게 살 수 있습니다. 1년 전만해도 30만원 이상이었던 것이 이렇게 떨어지는 것을 보니 전자제품이 다 그렇긴 하지만, 모니터도 유달리 가격이 뚝뚝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 보시는 캡처 위 캡처 화면은 3D 모니터를 찾아본 결과 입니다. 3D 모니터는 워낙에 성능 차이가 심하기 때문에 왠만하면 비싼 가격대의 모니터를 구입하는 게 좋겠지만, 이제는 조금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3D모니터 가격이 이렇게 까지 떨어졌는데 일반 HD모니터의 가격이 안 싸질 수가 없었나 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을 때는 20~30만원대 가격인 HD모니터의 경우에도 굉장히 좋은 성능을 가진 모니터를 구입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3D 모니터가 이렇게 싼 게 뭔가 의심이 돼서 상품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비교하기 쉽도록 제가 5월달에 구입한 LG전자의 HDTV겸용인 일반 모니터와 간략하게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기본 성능은 똑같았고 3D 기능만 추가 된 것 같았습니다.

출시 날짜를 보니 2011년 6월 에 나왔는데 가격이 많이 떨어진 것으로 보였습니다.



위 상품을 구입하신 분들의 구입 후기를 캡처한 화면입니다. 제가 구입해서 써보지 않았기 때문에 위 캡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오늘 제가 말하고 싶었던 점은 모니터 가격이 확실히 싸졌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고, 이제는 모니터를 구입할 때 일반 모니터 구입할 바에는 그냥 3D모니터를 구입하는 게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반 모니터를 사게 되면 굉장히 싼 가격에 좋은 성능의 모니터를 구입할 수 있겟지만, 30만원 정도의 돈만 들여도 꽤 좋은 모니터를 구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모니터 구입에 고민을 하신 분이 있다면 저렴해진 모니터 한 번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