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언론

(신나는 공부/겨울방학캠프)명문대 멘토와 함께하니 진로방향 보여요!

피크[peak] 2014. 1. 30. 14:19

(신나는 공부/겨울방학캠프)명문대 멘토와 함께하니 진로방향 보여요!

[동아뉴스]

기사입력 2011-11-01 03:00:00 기사수정 2011-11-01 03:00:00

4色겨울방학 캠프 소개

진로적성 멘토링 캠프

《겨울방학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향상시켜 줄 수 있는 각종 캠프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이 높다. 초중생 자녀를 둔 학부모는 자녀가 일찌감치 자기주도적인 공부 습관을 확실히 몸에 익힐 수 있도록 ‘자기주도 학습 캠프’를 고려한다. 또한 최근 고교 및 대학 입시에서 중요한 평가요소로 자리매김한 자신감과 리더십을 기르기 위한 ‘자신감·리더십 캠프’와 적성과 진로를 적극 탐색하는 기회가 주어지는 ‘진로적성 캠프’도 관심 대상이다. 내년부터 시행되는 국가영어능력평가(NEAT)를 대비해 실용영어 실력을 쌓고 다양한 해외문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해외 영어캠프’에 주목하는 학부모도 적지 않다. 이번 주 ‘신나는 공부’는 C2, 3면에 걸쳐 ‘각양각색’(各樣各色) 겨울방학캠프를 소개한다.》

진로적성 멘토링 캠프에선 명문대생이 학생을 집중밀착 지도한다.

33억 로또1등 당첨비법 공개..충격 [정보]고혈압완치..알고보니 간단해!초중학생 자녀의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학부모라면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가 주최하고 ㈜드림교육과 ㈜지산교육이 주관하는 ‘진로적성 멘토링 캠프’의 문을 두드려보자.

참가학생은 캠프 첫날 멘토와 2시간 동안 ‘서울대 캠퍼스 투어’를 한다. 학생들은 멘토에게 자유롭게 전공, 진로에 관해 질문하고 강의실에 앉아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캠프장소로 이동 후엔 전문 멘토링 교육을 받은 국내 최상위권 명문대 재학생 멘토들의 진로 멘토링이 본격적으로 이뤄진다. 멘토들은 진로적성 검사를 통해 학생의 관심사와 적성을 면밀히 분석한다. 이후 참가학생의 진로와 연관 있는 전공 출신의 멘토 1인이 캠프기간 내내 학생 8명을 집중밀착 지도한다.

학생들이 멘토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진로적성 멘토링 캠프’는 멘토 선별에 공을 들였다. 이번 멘토단은 서울대를 중심으로 고려대, 연세대 출신으로 구성됐다. 경영학, 심리학, 법학, 정치외교학 등 인문계열 전공자와 수의예과, 생명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자연계열 전공자를 망라한다. 예체능 진로를 목표로 한 참가자를 위한 멘토도 투입된다.

‘진로적성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은 △자기이해 △직업이해 △비전 확립과 실행 계획 △실천 및 다짐 등 4단계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100% 체험 및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직업이해 및 체험 프로그램에선 참가학생 각자가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해 면밀히 탐구할 기회가 주어진다. △직업의 성격 △근무 환경 △요구되는 특성(성격, 지식) △직업의 전망 등 직업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다.

동기부여가 된 학생들은 ‘꿈 포트폴리오 디자인’을 한다. 구체화된 진로를 갖고 △장기계획(1∼수년) △중기계획(한 달∼한 학기) △단기계획(1주∼한 달) △일일계획을 학생 스스로 세운다. 이 밖에도 ‘공부의 달인’ 대학생 멘토로부터 자기주도 학습법 노하우를 듣고 입학사정관전형에 모의 지원해 보는 기회도 주어진다.

특별히 4일 차엔 실제 직업인을 만나 볼 수 있는 ‘생생(生生) 특강’을 진행한다.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이 특별한 강의를 진행할 계획. 캠프 수료 시 학생 개인 캠프 활동사진과 멘토의 평가서가 포함된 개인별 진로 포트폴리오와 함께, 캠프기간 내 모든 활동 내용과 상담 내용을 정리한 ‘진로적성 멘토링 Action Manual Set’를 제공한다.

원문링크 : http://news.donga.com/3/all/20111031/41522104/1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