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학과 파헤치기

연극영화과 진학의 모든 것

피크[peak] 2013. 8. 30. 10:00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연기를 한다 "

연극영화과편



 연극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너의 넘치는 끼를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가요? 배우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나요? 아니면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같이 스태프들이 되고 싶은 마음은 있나요? 그렇다면 바로 이 연극 영화과를 추천합니다. 

 연극영화과는 올바른 인간정신에 대한 탐구를 바탕으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연극영화 관련 전문인을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연기 및 연출, 무대 기술, 극장 등 연극 관련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영화 매체에 관련된 전문적인 연출과 스텝 및 연기자를 포함한 영상 제작 관련 인재 양성에 교육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방송에 나오는 사람들이 전부 연극영화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관련 인재 양성에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연극영화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ajor Subject - 연극영화과에서 배우는 것


 더 나은 삶에 대한 인류의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연극영화과 학생들은 우리의 삶을 개선할 방법에 대해 대체 어떤 과목을 통해 배우는 걸까요?



영화이론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이 과목을 배우는 것도 어렵지 않을겁니다. 영화이론이란 영화의 탄생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영화역사와 영화이론을 개괄적으로 연구하며 주요 영상작품을 통해 영화, 영상용어의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는 과목입니다. 즉, 영화를 감상하면서 공부하는 학문인것이지요. 영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생각에 벌써부터 신이 나지 않나요?





연극개론


 영화 보는 것을 좋아하나요? 그렇다면 이 과목을 배우는 것도 어렵지 않을겁니다. 영화이론이란 영화의 탄생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주요 영화역사와 영화이론을 개괄적으로 연구하며 주요 영상작품을 통해 영화, 영상용어의 정확한 이해를 도모하는 과목입니다. 즉, 영화를 감상하면서 공부하는 학문인것이지요. 영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생각에 벌써부터 신이 나지 않나요?




영화편집


 연극영화과는 배우뿐만 아니라 스태프들도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우들을 촬영한 영상을 수정할 줄 아는 방법도 배워야 합니다. 내가 촬영한 배우들을 아름답게 꾸며주는 것이 스태프들의 목표이기 때문입니다. 영화편집은 홍보영화, CF 등 상업영화의 기획 및 제작과정을 이해하며 특히 편집과 특수효과 등 첨단 영상테크놀로지의 개념을 인식하도록 하는 과목으로, 이 과목을 배우고 나면 출연 배우는 전보다 훨씬 멋지고 아름다워져 있을겁니다.




연극영화과의 수업을 살짝 엿보자. 연극영화과의 독특한 공부법을 알려주마


 책으로만 공부한다? NONO!! 

우리는 직접 실습으로 배운다!

  공연은 혼자 힘으로 하는 게 아니다!

모두들 힘을 모아 올인! 







Career - 취업과 직업


취업은 잘 될까?


 연극영화과는 각 방송을 만들 때 필요한 사람들이 모두 연극영화과입니다. 우리의 영상물이 발전하고 있는 만큼 연극영화과 출신의 사람들이 많이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사람들이 문화생활을 즐기고자 하는 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대중들에게 보여주는 예술을 하는 연극영화과에는 굉장한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야에서 일하게 될까?


 연극영화과는 배우는 물론이고 아나운서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우들을 카메라에 담는 스태프가 되거나 영화 감독까지도 될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학도가 된다면, 진정한 예술인으로서 배우가 되거나 스태프가 되는 등 방속 및 연극영화 분야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Book & Video & Activity - 추천 스펙


[Book] 대한민국에서 연예인 되는 법 


- 출판일: 2006년 12월 12일

- 저자 : 김지수 

- 출판사 : 주니어김영사

- 내용 소개 

 ‘연극 영화과 입시생과 배우 준비생을 위한 실전 노하우’라는 부제를 단 이 책에서는 10년간 신인 연기자에게 연기를 지도한 경험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가의 노하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과를 꿈꾸는 학생들이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읽어보길 바랍니다.



[Video] MBC스페셜 – 김명민은 거기 없었다


- 제작 : MBC

- 제작일 : 2009년

- 방송사 : MBC (2009년)

- 내용 소개

 신경질적인 천재 지휘자 ‘강마에’, 카리스마 넘치는 지도자 ‘이순신’, 냉철한 외과의사 ‘장준혁’ 등 맡는 연기 캐릭터마다 몰입하여 최고의 연기를 선보이는 김명민의 연기 생활을 다룬 다큐멘터리입니다. 최고의 연기자가 캐릭터를 창조하고 그 캐릭터에 몰입하기까지 어떤 노력을 기울이는지 알 수 있습니다.




[Activity] 전국청소년 독백연기 경연대회



시행사: 한국대학연극학과교수협의회

- 내용 소개

 전국 청소년 독백연기 경연대회는 미래의 경연예술을 책임질 청소년들이 연기력을 점검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매년 6월, 전국 지정 대학교에서 필기 및 실기 시험으로 예선을 치른 뒤 서울에서 최종 결선을 해서 성적에 따라 수상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친구들에게는 장관상이 주어지니, 관심있는 친구라면 꼭 참여해보길 권합니다.





Tip - 연극영화과 진학 준비를 위한 학년별 포인트


중학생


 연극영화과를 꿈꾸는 친구라면 중학교 시기에 많은 책을 읽어서 언어적 능력을 키우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말하기, 쓰기 전 영역의 언어능력이 매우 중요해. 게다가 예술작품을 창작해야 하기 때문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드는 창의력은 필수적입니다. 또, 체력관리를 잘 하자!! 연극영화 산업은 특히나 변화가 많고 불안정한 상황이 잦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튼튼한 체력이 뒷받침된다면 행복한 연극영화학도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고등학교 1학년, 2학년


 고등학교에 들어가면 인문, 예술 공부를 많이 할 수 있는 문과나 예체능계열을 선택해야 합니다. 평소에 예술 분야에 대한 책을 많이 읽고, 공연장을 직접 방문해서 배우나 관계자들을 만나 감상문으로 기록해두는 것이 후에 자기소개서나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편, 문화예술산업의 경우 나라 간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하여 외국어 실력을 쌓아서 다양한 국적의 예술가를 만나고 의견을 교환하는 활동도 좋습니다. 영어공부는 필수! 



고등학교 2학년, 3학년


 특정 과목에서 높은 성적을 거둘 필요는 없지만, 연극영화와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국어와 사회 과목은 열심히 공부해보길 권합니다. 또한 실기 능력이 중요한 학과인만큼 실제 연극영화 관련 동아리 활동이나 다양한 공연물을 직접 보고 그것을 자신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해보는 감상문, 비평문 등을 꾸준히 써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다시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본다면 입시에서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