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티스토리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

세일즈사이언스 2012. 8. 29. 22:35


티스토리를 처음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팁!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신 분들이 관리를 어떤식으로 해야하는 지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하는 지 감을 못잡으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조금 하다가 접고, 안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처럼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조금의 노력과 정성이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네이버 블로그가 못하다는 게 아니라 티스토리는 모든 부분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HTML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티스토리 초대장을 받으신 분들,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글을 적어봤습니다.

 

 

블로그 관리를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의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화면이 뜨지 않고, 횡한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어느정도 하시면 저와 같은 형태가 갖추어집니다.

 

관리센터

위 이미지가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관리자 창인데 유입경로, 유입 키워드 화면설정, HTML 수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티스토리를 처음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스킨을 정하는 일이겠죠? 꾸미기 탭에 있는 스킨란에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스킨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스킨

 

 

가장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히 골라야겠죠? 저는 다양하게 수정이 가능한 기본 스킨을 골라서 HTML을 이용해서 수정을 했습니다.

 

어떠한 스킨을 골라도 자신에게 맞도록 나중에 HTML을 이용해서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만, 어려운 것은 HTML을 조금 잘 해야겠죠?

 

 

 

2. 모바일웹 스킨

 

 

요즘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모바일로 접속할 때의 스킨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위 캡처사진을 보시듯이 만들어 놓았고 심플하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다만 여기서 아쉬운 점은 모바일웹 스킨은 HTML을 이용해서 다양한 변형을 할 수 없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플러그인 설정

 

블로그 운영할 떄 가장 중요한 것이 플러그인 설정인데요. 플러그인 설정이 왜 중요하냐면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SNS(트위터, 페이스북)를 통해 블로그를 노출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효과가 대단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블로그를 다른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시켜서 수익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블로그를 노출시키고 싶지 않다면 플로그인 설정에서 SNS연결을 해제시켜도 됩니다.

 

또한 각종플러그인을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더욱 더 풍성하게 만들 수 있고, 좀 더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기 떄문에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 클릭해보면 해당하는 플러그인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HTML/CSS

 

skin.html  / style.css 이렇게 두 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skin에서는 말 그대로 블로그 스킨을 수정을 할 수 있고 style에서는 글꼴 블로그 넓이 등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5. 무엇에 대한 글을 쓸까?

 

가장 사람들이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입니다. 분명히 어떠한 목표가 있어서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야기를 나누려고 블로그를 시작했는데 막상 글쓰려고 하니 글이 안 써지는 분이 대부분일 겁니다. 계획적으로 운영을 해야 합니다. 저는 'IT'라는 키워드를 놓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여러 분들도 각자가 쓰고 싶은 분야에 대해서 적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한 장르에 글을 쓰려고 하면 오늘은 무슨 글을 써야할까 라는 고민도 있고, 소재가 떨어져서 더이상 무슨 글을 써야할 지 떠오르지 않을 때가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상적인 소재도 좋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대한 글을 써도 좋습니다. 많은 고민 필요 없습니다. 그냥 머리 속에서 생활 속에서 생각했던 이야기들을 소소하게 적어나가면 점차 블로그가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

 

2012/01/26 - [정보/블로그 팁] - 블로그 상위 노출 방법은?

2011/12/30 - [후이의 Tistory] - 블로그 유입비율이 편차가 심하네요.

2011/12/22 - [정보/블로그 팁] - Daum(다음)에서 검색시, 내 블로그 뜨게 하는 법

2011/07/27 - [정보/블로그 팁] - 네이버에 검색시, 내 블로그 뜨게 하는 법!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