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교육

올 것이 왔구나, 구글 애드센스 중단.

세일즈사이언스 2012. 4. 13. 20:31

 

 

올 것이 왔구나, 구글 애드센스 중단.

 

도대체 정확한 원인도 모르겠고 무슨 이유인지 광고게재가 중단됐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해 보시면 아시듯이 광고가 상단에 두 개 하단에 두 개가 존재하는데 이 광고가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아니면 내용에 문제가 있었던 것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그동안 벌어 놓았던 금액을 받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가 됐기 때문에 지금 굉장히 화가나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미 다른 분들도 구글로부터 광고 게재가 중단되는 사태를 경험하신 분들이 있을텐데 그 분들의 조언이 절실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괴롭고 힘드네요.

 

언제나 좋은일만 오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같이 최악의 날이 올줄은 생각도 못했네요. 그 동안 있었던 일과 왜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나 제 나름대로 포스팅을 해볼테니 보시고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고는 두 번

 

[관련링크] 2012/02/01 - [후이의 Tistory] -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이...

 

올해 2월에 최초로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이 영업일 기준 3일 남았습니다. 라는 긴급 메시지를 받고 부랴부랴 수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려주지 않고, 다만 얘기가 있었던 것은 광고가 4개 이상 게재되면 정책이 위반되고, 광고를 클릭하게끔 유도를 해서도 안 된다는 말이 있었을 뿐이지 구체적인 위반 내용은 없었습니다.

 

아무튼 광고를 클릭하게끔 유도를 하도록 테두리를 달았던 적이 있는데 그 테두리를 없애고, 광고를 가리는 배너 역시 치우고, 모든 글을 수정해서 그 땐 게재정지를 당하지 않아서 안심했습니다.

 

 

결국은 애드센스 광고 중단 

 

이번에 문제가 된 페이지는 http://newsters.tistory.com/215 페이지가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도저히 무슨 이유 때문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수정을 하려고 저작권상에 문제가 있는 사진이 있는지 확인을 해봤지만 저작권에도 문제가 없었고, 글 내용에도 다른 블로거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작성했는데 그 페이지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은 지금 광고게재 정지를 먹게 되었고, 완전 멘탈붕괴 상태죠.

 

 

 

현재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면 아시듯이 제 블로그 메인화면을 보면 광고가 게재가 중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흰 색으로 깔끔하게 돼 있어서 뭔가가 어색하군요.

 

하필이면 이틀동안 블로그를 잠시 쉬었을 때 이런 처참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운도 정말 따라주지 않았습니다.

 

 

 

하단에 있었던 광고 역시 깔끔하게 없어졌고 큰 여백이 남았습니다. 블로그로 간간히 용돈벌이 했었는데 구글 말고 다른 광고주는 별로 돈벌이가 안됐죠. 유일한게 구글이었는데 이렇게 광고게재 정지를 먹게 되니 정말 온몸에 힘이 빠지고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조금 곰곰히 더 생각을 해봤는데 모바일 광고에서 제가 3개의 광고를 게재했고, PC광고에서 3개의 광고를 올렸는데 이것이 문제가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바일 광고 3개 + PC광고 3개 = 총 6개 광고 이 때문에 제가 정지를 먹은 것일까요?

 

경험이 있으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유일한 낙이었는데 이것을 잃어 버리니 정말 가슴이 아프네요.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