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교육

블로그 개편했습니다.

피크[peak] 2012. 2. 2. 01:30


블로그 개편했습니다.

스킨을 수정하느라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경고 메일도 받고 여러차례 위험한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아직은 위험을 다 넘기지 못했지만 노력을 들인 댓가일까요? 나름 만족스럽게 개편을 했습니다.

[관련링크] 2012/02/01 - [후이의 Tistory] -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는 시간이...


HTML을 잘 다룰줄 몰라서 시간이 굉장히 오래 걸렸습니다. 7시간 동안 이미지가 짤리는 글들을 모두 수정했고, 추천버튼도 옮기고 구글애드센스 광고 밑에 다음 애드박스도 설치를 했습니다. 다소 복잡해짐 감이 있지만, 조금 더 많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 수정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Wibiya 툴바 설치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wibiya 툴바를 설치했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외국인 분들을 위해서 설치했습니다. 이제 제 블로그도 세계로 뻗어나가야죠. 번역기능을 통해서 완벽하진 못하지만 대략적인 번역은 가능하도록 거의 모든 나라의 언어로 번역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트위터 옵션도 추가해서 저에게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팔로윙 기능과 맨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서 방문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거기에 더해 구글 플러스도 설치해서 좀 더 포털에 많은 노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어쩌다가 Wibiya 툴바를 알게 돼서 설치하게 됐는데 다양한 기능 들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 중에서 일부만 캡처해서 이렇게 올렸는데 페이스북 트위터, 게임기능 검색기능 등 그 양이 굉장했습니다.

너무 많은 기능이 있어서 무엇을 사용해야 될지 모를정도라서 일단은 제일 급한 것부터 설치하고 추후에 조금씩 더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외국 사이트에서 가져온 툴바라서 그런지 로딩 속도가 느리고, 로딩이 느리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이 빠른 곳이 외국에는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점이지만, 성격 급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부족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본문 수정

제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는 분이면 수비게 눈치 챌 수 있는 부분입니다. 기존에 제 본문 화면은 상단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두 개가 전부였습니다. 지금은 인기글 카테고리와 다음 애드박스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원래는 다음 애드박스만 설지하려고 했으나 위치가 너무 애매하고 허전해서 다음 인기글 박스를 추가했습니다. 인기글 박스를 올려놓음으로써 제 블로그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도록 넣었는데 그 효과는 어느정도일지 두고봐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추천 박스는 왼쪽에 붙여 놓았는데 잘 보이지 않거나 해상도가 적을 경우 아예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현재도 해상도가 작을 경우 보이지 않지만, 오른쪽으로 옮겼습니다.

원래는 사이드바와 본문 사이로 옮겨놓았으나 화면 해상도가 작을 경우 추천박스가 구글 애드센스를 가리는 현상이 나타나서 어쩔 수 없이 임시 방편으로 오른쪽으로 옮겨놓았습니다.

이 추천박스 때문에 오늘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는데 구글에서 경고 메일만 보내지 않았더라면 사이드바와 본문 사이의 공간에 넣었을텐데 아쉽습니다. 본문과 사이드바 사이에 넣으니까 굉장히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중지될까봐 겁나서 일단은 이렇게 해놨습니다.

또한, 제 프로필과 간단한 소개, 바로 밑에는 카테고리를 넣음으로써 제 블로그에 체류시간을 높이도록 노력을 더해봤습니다. 추천박스에 홈버튼 또는 상위버튼을 추가하고 싶은데 아직 방법을 몰라서 임시로 저렇게 해놨습니다. 만약 홈버튼과 상위버튼을 같이 추가한다면 역시나 블로그 체류사긴을 늘리는데 효과를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홈버튼 또는 상위버튼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고계신분은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