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네이트온을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네이트온톡'

피크[peak] 2011. 8. 16. 01:30


네이트온 어플 후속작, '네이트온톡'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컴퓨터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핸드폰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맞춰서 스마트폰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사용화 되면서 문자를 대체할 다양한 어플들이 출시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화제가 되었고 아직까지도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가진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모방한 마이피플, 올레톡, 네이버 톡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어플이 속속 나왔습니다.

많은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어플 중에 유독 눈에 띄는 어플이 있었습니다. 바로 네이트온 어플입니다. 네이트온 어플은 출시된 지 한참 됐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중 하나였는데요. 왜냐하면 제 주위의 지인이 거의다 네이트온을 하고 있고 핸드폰으로 네이트온을 피시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똑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지만 여기서 의문이 드는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네이트온톡 어플이 이번에 로 출시가 됐습니다. 네이트온 어플이 있는데도 말입니다. 그래서 얼른 다운을 받아 실행시켜보니 기존 네이트온 어플이랑 거의 비슷했습니다. 바뀐점이라고 하면 카카오톡 처럼 쪽지를 대화하는 것처럼 주고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또 네이트온톡 어플을 종료해놔도 푸시알림으로 받을 수 습니다. 네이트온 어플에 네이트온톡 처럼 기능을 추가했으면 더 좋았을 것을, 왜 새로운 어플을 만들어냈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네이트온 어플보다 네이트온톡이 더 좋습니다.


네이트온 어플과 네이트온 어플이 거의 비슷했는데 네이트온 어플은 이제 쓸모가 없어보입니다. 기존의 네이트온 어플은 쪽지를 주고 받기가 정말 번거러웠고 무조건 대화를 걸어서 소통을 해야했습니다. 받은 쪽지를 한 번에 볼 수 없었고 여러번 터치를 통해 볼 수가 있어서 단점이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네이트온 톡에서는 쪽지를 대화처럼 볼 수 있지만, 대화를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의 기능을 네이트온톡 어플에 한꺼번에 합치면 최고의 어플이 될 것 같은데 그렇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어플입니다.

대화보다는 쪽지를 더 많이 주고 받을 것이고 기존 네이트온 처럼 불편한 쪽지보기 방식은 죽었다고 봅니다. 또한 네이트온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UI가 사용자들을 압도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네이트온 어플을 사용할 사람이 몇이나 될지 모르겠습니다.


네이트온톡 설치 및 사용법


 

앱스토어에서 네이트온톡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다운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온톡이 처음 출시 되었을 때는 안드로이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아이폰도 사용가능 합니다.


카카오톡과 비슷한 UI를 가지고 있으며 쪽지를 카카오톡 처럼 대화하는 것처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소개에서도 말했듯이 대화는 할 수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게 흠입니다.


설정에서는 새 쪽지를 푸시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고 어플 종료시에도 접속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기능은 기존의 네이트온 어플과 거의 비슷해서 딱히 말할 곳도 없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개선된 점이 있다면 UI가 보기 쉽게 변했고 깔끔하게 변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앞서 네이트온과 관련된 네이트온톡에 대한 얘기를 모두 해드렸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 싶었던 것은 네이트온 어플보다는 네이트온톡이 훨씬 편리하고 사용하기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네이트온톡이 사용도 간편하고 불편한 점은 대화가 안 되는 것 외에는 크게 없다고 봅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네이트온과 네이트온톡을 비교한다면 저는 네이트온톡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