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구글어스로 세계여행 즐기기.

피크[peak] 2013. 11. 15. 01:30


시작하기전에

어제 반성문을 쓰고 오늘 블로그를 새로 시작하려니 기분이 새롭네요. 광고위주가 아닌 포스팅 위주의 질적인 포스팅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면 오늘 소개해드릴 구글어스 시작해 보겠습니다.



구글어스로 세계여행하기!

오늘은 구글어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세계여행을 해볼 건데요, 구글어스를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어스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위성사진을 촬영을 했기에 지구 어디든 위성사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뿐만아니라 평소에 가보고 싶었는데 못가봤던 나라던 지, 구체적으로는 볼 수 없겠지만 대략적인 위성사진으로 확인은 할 수 있습니다. 여행가시기 전에 구글어스를 통해서 그 지역의 대략적인 지리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어스를 설치하는 법



구글어스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야겠죠?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구글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Google 어스 6 다운로드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체크 항목이 나옵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치를 원하지 않으시면 체크해제를 해주세요.

크롬 브라우저를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크롬브라우저는 익스플로어 보다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저사양 컴퓨터에서는 빠른 웹서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모든 웹사이트가 익스플로어에 최적화 돼 있기 때문에 불편한 점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굳이 설치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크롬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구체적으로 따로 포스팅 하도록 할테니 지금은 일단 생략하겠습니다.



동의 및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다운로드가 왜 안되지라고 성급해 하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화살표 방향이 가리키는 것처럼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이 되니 그저 기다려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 버튼을 누르고 구글어스를 실행시킵니다.


구글어스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구글어스를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해드렸습니다.
이제부터는 구글어스를 통한 세계여행을 한 번 시작해보겠습니다.



구글어스 알아보기


발간색 테두리 안에 있는 빠른 이동에 지역정보 검색을 이용하시면 영어가 아닌 한글도 검색이 가능하며 원하는 곳으로 가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깝고도 궁금한 나라 북한의 평양으로 한번 이동을 해봤습니다. 많이 확대가 가능하진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대략적인 건물정도는 확인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빠른검색으로 도쿄로 이동을 해봤습니다. 위성 지도로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태그와 3D로 표현이 돼 있어서 그 지역의 구체적인 정보까지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제가 직쩝 찍은 동영상입니다. 3D로 건물을 확인할 수도 있고, 간편하게 스크롤로 확대축소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일본과 서울 미국을 간단하게 다녀왔는데 자동차가 보일정도로 섬세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 존재하고 있는 다음지도 보다는 화질이 조금 떨어지는 수준이지만 전세계를 대상으로 이정도의 화질을 유지했다는 것은 놀랍습니다.



마무리

포스팅할 시간이 부족한 관게로 다른 여러나라를 가보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 사과에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타 궁금하거나 더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은 분은 직접 다운을 받아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