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백과

방송용 카메라 SONY HVR-Z1

피크[peak] 2012. 6. 12. 00:51


방송용 카메라 SONY HVR-Z1

 

방송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모델인 SONY의 Z1입니다. VJ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메라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SBS에서 방영하는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서도 VJ들이 이 카메라를 들고 있는 모습을 보셨겁니다. 그래서 오늘도 역시 방송용 카메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고, 간단한 스펙과 외관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보시고 계신 모델이 SONY HVR-V1 카메라입니다. 기존에 소개해드린 HVR-V1 보다는 큰 사이즈입니다. 큰 사이즈에 비해 생각보다 무게가 가볍고, 어깨에 받힐수 있어서 화면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래에 있는 스펙을 확인하고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

 

HVR-V1 보다는 무겁긴 하지만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어꺠에 받힐 수 있어서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도 길고, 지향성이 높기 때문에 시끄러운 상황속에서도 피사체의 음성을 비교적 좋게 녹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정면에서 본 모습입니다. LCD창이 오른족에 위에 있고 가운데에 위치한 것이 녹화 램프입니다. 왼쪽에 위치한 것은 당연히 마이크고 정면에 있는 것은 렌즈 입니다. 렌즈 ㅂ호와 빛의 산란을 방지하기 위해서 후드가 달린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LCD창을 열고 닫을 수 있는데 열면 다음과 같이 VCR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과 음량 조절, 화면 밝기 조절(LCD창 내에서만)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카메라 뒷면 입니다. 배터리를 꽂은 상태에서 찍은 사집입니다. 가장 눈에 띠는 가운데 부분을 '뷰파인더'라고 합니다. 뷰파인더는 굉장히 밝은 곳에서 LCD창으로 볼 수 없을 때 사용합니다.

 

 

 

 

제가 손가락으로 짚은 부분을 당겨서 열면 테잎을 넣을 수 있습니다. 테잎을 넣는 방향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넣으시면 됩니다. 절대로 다른 방향으로 넣으시면 안 되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넣어야 합니다.

 

 

 

카메라 뒷면에 있는 메뉴를 통해서 각종 기능 들을 사용할 수 있고, 오디오 역시 여기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화면 상에서 잘 나오지 않았지만 각 각의 기능은 다음시간에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메라 측면 부에 있는 각 각의 버튼도 다음 시간에 알아보도록 할텐데 오늘은 간단하게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터 기능과 포커스 기능, 조리개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수동 모드와 자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고자 하는 상황에 따라서 맞춰서 쓸 수 있습니다.

 

 

줌 버튼과 줌 아웃 버튼, 카메라 ON, VCR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오른손잡이 용이기 때문에 손잡이 부분도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틀린 부분이 있으시면 과감하게 지적해주시고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더 필요한 부분 모든 의견을 다 반영할 테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