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게시물↓↓↓/컴퓨터모바일

블로그 수익, 구글 애드센스가 답이다?

세일즈사이언스 2012. 2. 14. 21:12


블로그 수익, 구글 애드센스가 답이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벌려고 시작을 합니다. 물론 아닌 경우도 많이 있지만, 주위에서 돈을 번다는 얘기를 듣고 솔깃해서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로 돈을 벌기란 쉽지 않은 일이죠. 저 역시 힘들게 벌고 있고, 무조건 돈에만 집착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만도 아니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로 어떻게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요?

블로그로 돈을 버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인 광고 게시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많은 블로거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돈을 벌 목적으로 시작하지 않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게시한 분들이나 처음부터 게시한 분들이나 경우는 다양합니다. 이렇듯 대부분이 구글애드센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선택하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왜 구글 애드센스를?

우리나라에는 구글 애드센스처럼 간편한 광고 업체가 없습니다. 물론 광고 업체들은 굉장히 많지만, 수익을 올리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인터리치, 링크프라이스, 애드알바, 애드젯, 리더스리치 등 다양한 광고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광고를 유도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험상품등 상품소개등을 이용해서 광고를 해야하는데 쉽지 않습니다. 이점이 불편해서 구글 애드센스처럼 게시만 해놓고 클릭 수익으로 얻고자 한다면 더 없이 힘듭니다. 클릭당 단가는 100원 미만이기 때문에 수익률이 좋을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구글 애드센스는 클릭당 보통 250원의 고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광고도 깔끔하고, 본문배치와 어긋나지 않게 타겟팅 기능까지 있어서 어떤 광고가 됐던 자신이 원하는 글도 쓰고 수익도 올리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입니다.

광고단가가 높다고 수입이 좋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려고 한다면, 광고단가도 중요하겠지만 무엇보다도 방문자 수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광고를 최적화하고, 좋은 광고를 게시해 놓았다 하더라도 방문 유입이 없다면 정상적인 수익을 올릴 수가 없습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운영할 때 500~1000명의 방문 유입만 있어도 굉장히 기뻐했던 때가 생각이 나는데요, 그 때 제가 올렸던 수입은 형편 없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달러 이상이 돼야 출금이 가능한데 그 정도의 유입으로는 한달에 100달러도 올릴 수가 없습니다.

100달러 이상 올리려면, 방문유입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수입에 대해서 정확히 알리는 걸 꺼려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실은 정확히 알 수가 없지만, 제 경험에 의하면 적어도 2천명 이상의 유입이 있어야 한 달에 100달러 이상은 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7개월 동안 꾸준히 운영해온 블로그 경험으로 감히 제가 이제 막 블로그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지금도 제 블로그에는 구글 애드센스 외에도 여러 광고가 존재하지만, 실제로 큰 수익을 가져다 주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밖에 없었습니다.

안정적이고 꾸준한 고수입을 올리고 싶다면, 방문자 유입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자잘한 광고를 덕지덕지 붙이느니 책 더 많이 읽고, 포스팅을 더 열심히 할 생각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수입이 따르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블로그 시작하고 난 두달 후에 광고에 집중을 한 것보다 블로그에 열심히 투자한 결과, 저에게 돌아오는 수입은 더 많았습니다. 사실 오늘 제 경험을 바탕으로 방문자당 증가하는 수익에 대해서 쓰려고 했으나, 마음처럼 수입을 공개하기도 꺼려지고, 다른 블로거 분들에게 피해를 끼치는 게 아닌가 싶어 함부러 공개할 수가 없었습니다.

오늘도 이렇게 포스팅을 마무리를 하려고 하니까 아쉬움이 많이 따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수입과 방문자 수에 따른 수익을 아직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에게 알려드리면 도움이 될지 안 될지 고민이 많습니다. 조금 더 고민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선한 | 권태욱 | 경상남도 진주시 비봉로 33번길 14번지 | 사업자 등록번호 : 213-07-80953 | TEL : 055-741-3152 | Mail : stormktu9@gmail.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9-경남진주-0253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